플랜128풀빌라

PLAN128

Gallery

포토갤러리

부평, 분양가상한제 신규 아파트 고분양가 속 '신검단 로얄파크시티2' 관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4-26 13:1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최근 인천 부평구 신규 아파트 분양가가 3.3㎡당 2700만 원을 넘어선 가운데,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에 하이엔드 커뮤니티를 갖춘 ‘신검단 로얄파크시티2’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인천 부평구 산곡동에서 분양한 아파트의 최고 분양가는 3.3㎡당 2706만 원(전용 84㎡ 기준)으로 확인됐다. 이는 송도 일부 단지와 유사한 수준으로, 확장비와 옵션, 중도금 이자 등을 포함할 경우 전용 84㎡ 기준 총 분양가는 약 9억7000만 원에 이른다.



반면, 지난 2023년 하반기 선시공·후분양 방식으로 공급된 신검단 로얄파크시티2는 발코니 확장과 풀옵션을 모두 포함해도 3.3㎡당 약 2210만 원 수준이다. 총 분양가는 약 7억4000만 원 선으로, 앞서 밝힌 부평 신규 아파트 대비 약 500만 원(3.3㎡당) 가량 낮은 수준이며, 현재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이 단지는 ‘하이엔드 리조트 도시’를 콘셉트로, 5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 프리미엄 조명과 조경 설계, 대학병원과 협약한 입주민 전용 의료서비스 등 고급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케팅 관계자는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 수요까지 주택전시관을 찾는 발길이 눈에 띄게 늘었다”며 “현재 잔여 세대에 대한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분양 상담 시 “이 가격이면 들어가야 하지 않느냐”는 반응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신검단 로얄파크시티2의 향후 가치 상승 여력에 주목하고 있으며, 인근 지역의 분양가 상승과 신규 수요의 유입 가능성을 고려할 때 현재 분양가는 실질적으로 저평가된 구간으로 평가해야 한다는 분석이다.


권일 부동산인포 팀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분양가가 가파르게 오르는 추세 속에서, 이미 공급된 기분양 단지들은 상대적으로 가격 안정성이 확보된 상태”라며 “브랜드, 상품성, 입지, 단지 규모 측면에서도 경쟁력이 높아 향후 시세 상승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한편, 신검단 로얄파크시티2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서구 왕길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