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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채달인지 작성일25-05-26 01:34 조회7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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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 갈등이 한창이던 지난해 응급실 의사와 간호사 진료에 대한 환자 신뢰도가 오히려 전년보다 올라간 것으로 조사됐다. 응급실 진료를 전문의가 전담하고, 환자 밀집도가 내려간 영향으로 해석된다.
25일 국립중앙의료원에 따르면 중앙응급의료센터가 작년 8~11월 전국 응급실을 이용한 만 20세 이상~80세 미만 내원 환자와 보호자 4000명을 면접 조사한 결과, 의사·간호사 등 응급실 내 의료진에 대한 신뢰도가 전년보다 올라간 것으로 나타났다.
‘응급실 내 의사 진료를 신뢰하느냐’는 물음에 90.1%가 ‘신뢰한다’ 혹은 ‘매우 신뢰한다’고 답했다. 1년 전 조사에선 87.7%였는데 2.4%포인트 오른 것이다. 연구진은 “응급 의료 서비스에 대한 환자와 보호자의 신뢰가 향상되고 복재성주식카페
있다”고 평가했다. ‘응급실 내 간호사 간호 활동에 대한 신뢰율’도 91.6%로 전년(88.9%)보다 2.7%포인트 올랐다. 연구진은 “응급실 내 간호사들의 간호 활동에 대한 환자와 보호자의 인식이 개선되고 있고, 응급 의료 서비스에서 간호사의 역할이 신뢰받고 있다”고 했다.
이형민 대한응급의학의사회 회장은 “의정 갈등 전에는 응급실 진료바다이야기 5만
를 전공의들도 봤지만, 의정 갈등 이후 전문의들이 진료를 전담하다시피 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상급 병원 응급실의 경우 만성적인 환자 과밀화와 긴 대기 시간 등의 문제가 있었는데, 상급 병원 응급실 내원 환자가 급격히 줄며, 진료 만족도가 올라갔다고 봐야 한다”고 했다.
외부의 다른 의료 기관에서 병원을 옮기는 ‘전원’으로IB스포츠 주식
응급실로 올 때 걸리는 시간은 전년보다 줄었다. 지난해에는 평균 25.8분이 걸려 전년(평균 31.3분)보다 5분 이상 감소했다. 응답자 10명 중 8명(79.9%)은 응급실에서 의사 진료를 받을 때까지 대기 시간이 적당했다고 답했다. 이 같은 답변 비율은 2023년(66.7%)과 비교하면 13.2%포인트 오른 것이다. 다만 응급실 도착부터 처음 의사 진한화증권
료를 받을 때까지 걸린 평균 대기 시간은 16.4분으로 2023년보다 1.6분 늘었다.
응급 의료 서비스에 불만족한 응답자들에게 이유를 물어보니 ‘접수 후 대기 시간이 길다’는 응답이 59%로, 1위로 조사됐다. 이어 높은 진료 비용(20.5%), 설명 부재(7.7%), 불친절함(7.7%) 등이 뒤를 이었다.
25일 국립중앙의료원에 따르면 중앙응급의료센터가 작년 8~11월 전국 응급실을 이용한 만 20세 이상~80세 미만 내원 환자와 보호자 4000명을 면접 조사한 결과, 의사·간호사 등 응급실 내 의료진에 대한 신뢰도가 전년보다 올라간 것으로 나타났다.
‘응급실 내 의사 진료를 신뢰하느냐’는 물음에 90.1%가 ‘신뢰한다’ 혹은 ‘매우 신뢰한다’고 답했다. 1년 전 조사에선 87.7%였는데 2.4%포인트 오른 것이다. 연구진은 “응급 의료 서비스에 대한 환자와 보호자의 신뢰가 향상되고 복재성주식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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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형민 대한응급의학의사회 회장은 “의정 갈등 전에는 응급실 진료바다이야기 5만
를 전공의들도 봤지만, 의정 갈등 이후 전문의들이 진료를 전담하다시피 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상급 병원 응급실의 경우 만성적인 환자 과밀화와 긴 대기 시간 등의 문제가 있었는데, 상급 병원 응급실 내원 환자가 급격히 줄며, 진료 만족도가 올라갔다고 봐야 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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