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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서세혁 작성일25-06-29 10:53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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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은 연구에만 건 결국 자신을 난 컸겠네요?일본 최대 조선소 이마바리조선이 2017년 준공한 초대형 도크 시설. 일본 조선업계에서 대형 도크가 새로 건설된 것은 2000년 이후 17년만이었다.


일본 1위의 조선업체 이마바리조선이 2위 재팬마린유나이티드(JMU)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요미우리신문 등 일본 언론들이 27일 보도했다. 이마바리조선은 전날 JMU의 공동 최대 주주 JFE홀딩스 및 IHI와 합의해 이들 기업으로부터 15%씩 주식을 취득, JMU 지분을 현재 30%에서 60%로 늘리기로 했다. JMU를 이마바리조선의 자회사로 편입하는 것이다. 주식 취득가는 발표하지 않았다. 당국 승인을 거쳐 지분 매입이 완료되면 이마바리조선의 세계 순위(건조량 기준)는 6위에서 4위로 뛰어오르게 된다. 바다이야기예시종료
현재 세계 조선 기업 1~3위는 중국선박공업집단·HD현대·삼성중공업 순이다.
이번 지분 매입은 한때 세계 조선업 최강국이었던 일본의 명성을 찾기 위한 본격적인 첫걸음이라는 평가도 나온다. 히가키 유키토 이마바리조선 사장은 “섬나라인 일본이 경제와 공급망을 지키려면 조선업에서 최소 세계 점유율 20%를 확보해야 한다”며 “이마바리조선은 혼자고려반도체 주식
가 아니라, 넓게 (일본의) 다른 조선·선박 회사를 모아, ‘올 재팬(All Japan)’ 전략으로 중국·한국에 대항할 것”이라고 말했다.
1990년대까지만 해도 세계 조선 시장 점유율이 40%에 달했던 일본은 이후 대형화 경쟁에서 밀렸고 2023년에는 점유율이 15.6%까지 추락했다. 중국(48.9%)과 한국(28.5%)과는 매년 격차가태양광테마주
벌어지는 상황이다. 이마바리조선은 일본 조선업의 최대 약점인 ‘대형화’를 이번 인수로 극복하는 한편, 일본의 모든 첨단 조선 기술을 하나로 집결해 중국·한국을 따라잡는다는 전략이다. 다른 일본 조선 기업과의 협업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현재 이마바리조선은 수소 운반선은 가와자키중공업과,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은 미쓰비시조선과 함께 개발하고 있다. 이번에대덕전자 주식
인수한 JMU는 쇄빙선이나 군함과 같은 전략 자산 분야의 최고 기술 기업으로 꼽힌다.
일본 정부도 조선업 부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일본 정부는 이달 발표한 ‘경제재정운영 및 개혁기본방침’에서 ‘조선업의 재생’을 핵심 과제로 지정해 앞으로 조선소의 건설 및 정비를 직접 지원키로 했다. 경제안전보장추진법의 지원 대상에 조릴게임 확률
선업도 포함시켜 투자 및 기술 개발을 전면 지원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일본 정부는 조선업을 매개로 미국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구체적으로 ‘미·일 조선 재생 펀드’를 설립하고, JMU의 쇄빙선 기술을 미국과 공유해 공동 개발·생산하는 방안 등이 검토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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